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만의 1인회사, 1인학원연구소를 만들다

 

1인 기업과 프리랜서는 무엇이 다른지 알아봅시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1인 기업이 우후죽순 합니다. 프리랜서도 1인 기업이라고 하고 1인 기업도 프리랜서라고 하니, 헷갈리기 그지없습니다. 그런 당신을 위해 내가 정의를 내려주겠습니다. '시간당 노동을 해서 돈을 번다면 프리랜서' '내제품, 나를 대신한 분신이 일하도록 만든다면 1인 회사 대표' 이제 조금 느낌이 옵니까? 이것은 내 이야기입니다. 난 시간당 3~4만 원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것도 누군가에겐 큰돈입니다. 한 달 내내 일하면 천만 원입니다. 그런데 이일을 매일할 수없습니다. 누군가 나를 불러줄 때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난 내가 있는 판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이젠 내가 학습자도 고객도 돈도 다 불러 모아야겠다" 이젠 내제품 하나가 누군가의 월급입니다. 내재 능으로 시작한, 1강으로 시작한 러시아어 강연이 500 강연을 넘어섰습니다. 곧 990 강연을 향해 달려갑니다. 500 강연의 러시아어 콘텐츠라면 얼마나 받아야 할 것 같습니까? 이미 먹고사는 문제는 졸업했습니다 러시아어 제품이 저절로 팔리도록 세팅해놓았고 지금도 매일 만듭니다. 홍보도 합니다. 그래도 하루 3~4시간 일하면 할 일이 없습니다. 난 내가 원하는 삶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이젠 쫓기든 살지 않습니다. 정해진 루틴도 없습니다. 하루에 10시간을 책을 쓰기도 하고 10시간을 잠을 자기도 합니다. 골프장에 가고 검도장에 가고 헬스도 하며 내가 가고 싶은 럭셔리 카페에서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 와중에도 메일로 연락이 오고 메신저와 문자로 젶품구입 문의가 옵니다. 강연 요청이 쏟아지고 그중에서 난 내가 가고 싶은 자리에만 골라서 갑니다. 아 하루가 천년 같습니다. 당신도 누군가 짜 놓은 판에서 허둥지둥 헤매고 힘들어하진 않습니까? 그렇다면 이젠 거기서 나와 당신의 판을 짜십시오. 새판을 짜는 노력과 시간은 조금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언젠간 남의 판에서 쫓겨날 신세 아닙니까? 이건 내가 깨달은 이야기입니다.

 

흔히 착각하는 잘못된 성공원리 2가지

 

당신도 성공하겠다는 꿈이 있습니까? 성공이란? 난 성공에 대한 정의부터 내리기로 했습니다. 내게 성공은 '내가 하고싶은 대로 하고 사는 것'이었습니다. 내 꿈을 이루는 일을 하고 돈은 따라오게 하는 것, 이것이 성공입니다. 그런데 여기 흔히 착각하는 잘못된 성공원리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골방에 갇혀 혼자만의 생각에 빠지는 것이고, 둘째는 어떻게든 인맥을 쌓고 더 많은 명함을 받으려 하는 것입니다. 이건 내가 또한 이미 경험한 일입니다. 명함을 수백 장 모아보고 전화번호 연락처가 수백 개를 넘어섰던 적이 있습니다. 매일 누군가를 만나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들으면 나도 성공하는 줄 알았습니다. 집은 숙소처럼 이용했습니다. 그렇게 살아도 정작 내가 필요한 도움을 받을 사람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에게도 그들의 삶이 있었고 바빴습니다. 혹은 어떻게든 시간을 내어 만나 이야기를 했지만 그들도 정작 자신이 가는 길을 모르고 있었고 '사는 건 다 비슷해, 너무 애쓰지 마'란 이야길 듣고 난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허무한 마음에 골방에 갇혀 혼자만의 시간도 보내봤습니다. 아무것도 보지 않고 듣지 않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내 안에 답이 있겠지, 이렇게 혼자 있다 보면 해결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잠시 잠깐은 치유가 되는 것 같았지만 결국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또 제자리였습니다. 아무리 힐링여행, 힐링 책을 읽어도 상사나 동료가 으르렁대는 소리만 들으면 머리가 지끈거리고 부정적인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진짜 성공원리는 여기에 있었습니다.

 

당신도 1인학원 성공원리로 1인 회사를 운영하라

 

이미 성공한 1인학원이 있습니다. 그들이 간 길을 난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정말 쉬운 원리입니다. 누군가 닦아 놓은 길이 있습니다. 그 길대로 일단 따라가면 가장 빠른 결과가 납니다 그렇지 않을까요? 사서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난 1인 학원 성공 5가지 원리로 1인 회사인 러시아 학교를 운영합니다. 첫째, 1인 학원으로도 성공하는 길이 있다 그 길을 알라, 둘째, 성공한 학원사업가는 퍼스널 브랜딩을 했다. 셋째, 성공한 학원사업가는 교재도 직접 썼다. 넷째, 성공한 학원사업가는 자신의 동영상을 제작했다. 다섯째, 성공한 학원사업가는 교재와 동영상을 패키지로 묶어 사업을 자동화시켰다. 그래서 나도 이 방법을 알고 실행하는 데에 투자했습니다. 처음엔 당연히 결과가 안 납니다. 일단 첫 시작을 했다는 것이 1인 학원 창업입니다. 사업이 단기간, 수개월만에 과연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까? 무조건 나옵니다. 그 결과의 크기는 당신이 만들기 나름입니다. 십만 원짜리 제품, 백만 원짜리 제품, 천만 원짜리 제품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크게 성공한 1인 학원은 10년 넘게 지속한 곳이라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