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금 돈한푼없는 당신에게 당장 백만원의 돈이 필요하다면?

그럼 평범한 사람은 무슨생각을 할것 같습니까?

가장 먼저 불평불만부터 터트릴것입니다. "아 미치겠네 월급날까지 한참 남았는데" "돈좀 빌려볼까? 누구한테 빌리지? 아이고 머리야" 이건 내이야기 입니다. 어떻게든 빌릴 방법, 월급날까지 버틸생각만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앞으로 나갈길이 제한됩니다. 내가 나를 스스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난 생각을 바꿨습니다. "내가 가진걸로 백만원을 벌수있는 방법이 없을까?" 내가 가진걸 다 찾아봤습니다. 제품이 없다면 일단 오프라인 강연부터 열어봅니다. 그리고 금액을 책정하고 홍보합니다. 제품이 있다면 제품을 알리는글을 씁니다. 지인들에게 일일히 등록하라고 할필요도 없습니다. 할사람은 알아서 찾아옵니다. 그리고 내가 아는사람보다 내가 모르는 그리고 곧 만나게 될 전세계 70억명 사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당신도 비슷할것입니다.

진짜 필요한 외부인들, 내가 가진 재능을 필요로 하는 잠재고객들을 향해 소리 높여 말해야 합니다.

어디에 있을지 모를 그들을 위해 책을 쓰고 책마케팅을 하고 책마케팅을 기반으로한 SNS마케팅을 하면 됩니다. 난 그렇게 효과를 봤고 지금도 보고있습니다. 난 이제 돈이 없으면 더 마음이 강해집니다. 강한 마인드가 돈을 더 벌어들일수 있음을 경험으로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장사하지 못하면 굶어죽습니다. 월급이 나오지 않는 회사를 억지로 버티는 바보는 없습니다.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돈 나올구멍도 없는데 버티고 있어봐야 시간만 쓸뿐입니다. 난약한 마인드 시간강사 마인드의 프리랜서들을 정말 많이 봤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도 코칭에 등록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지금 돈이 없어서 돈을 벌려고 학생수를 늘리려고합니다." 한숨이 나옵니다. 돈을 벌려고 학생수를 늘리면 당신의 시간은 어떻습니까? 지금도 눈코뜰새없이 일하고도 돈이 없다며 절절매는 생활을 수십년 해오면서 더 구렁텅이로 빠지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반대로 교회에 가선 무료봉사를 하고 거기서 나온 수업료는 헌금을 하고 자신은 정작 거지처럼 삽니다 그게 하느님의 자녀가 누려야할 것입니까? 

1인회사로 '돈버는 위치'에 서다

당신은 돈버는 위치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 난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돈을 못버는 위치는 바로 이런 위치입니다. '끊임없이 배우려고만 하는 학생의 위치' '남들이 좋다고 하는건 다 사야 직성이 풀리는 위치' '남들에게 인정받기 위한 경력 한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위치' 물론 스펙의 길에선 이길 하나만이 돈을 벌게 되는길입니다. 나도 이길에 있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살았습니다 하루종일 피곤할만큼 배우고 또 집어놓고 시험을 보고 암기하고 오라는곳으로 가고 그걸 반복하면 경력한줄과 작은돈을 벌수 있었습니다. 한달내내 뼈가 빠지게 일해 한달 먹고살돈이었습니다. 오늘도 난 한프리랜서에게 이런말을 들었습니다. "아는사람한테 모피목도리 사업제안이 왔습니다. 2달만 하면 된다는데, 일단 기본 150만원이 나온답니다. 그럼 그걸로 보통 알바생을 써서 오전시간 돌리고 직원은 오후에 나가서 일하는데 전체매출의 10%를 벌수있다고 합니다. 이야기만 듣기론 못해도 한달 매출이 2천만원 나온다고 하니 대략 매일 오후 5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일하면 2백만원은 벌수있을것 같은데 생각중입니다." 난 그말을 듣고 생각했습니다. "10%를 준다는데 저렇게 한다는 사람이 있다면, 나머지 90%를 가져가는 사업가는 어떤생각을 하고있을까?" 돈은 딱 그사람의 생각의 크기만큼만 벌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난 사업을 많이 할수록 이 깨달음이 매일 더 많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말 내생각대로 돈이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반년전보다  내러시아학교 제품가격이 정확히 3배 높아졌습니다. 이건 내 생각의 크기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비수기라서 한달 매출이 천만원이라면? 하루5시간, 30일을 일하면 150시간입니다. 150시간 일하고 백만원 버는겁니다. 그럴거라면 차라리 시급받는 알바생이 더부자가될것입니다. 계산해 보십시오. 만약 한달 매출이 500만원이라면? 생각조차 하기 싫을 겁니다. 한달 내내 목터져라 모피를 팔고 50만원 버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