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구걸 마인드가 문제가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공짜로 얻은 정보는 내게 공짜의 가치였고,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정보로 남았을뿐입니다.

난 내가 가진 1인학원연구소 제품의 가치를 스스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구걸 마인드의 사람들을 차단하고 만나지 않기 위해 책부터 써내기로 했습니다.책에 나온 콘텐츠는 무료가 아닙니다. 책가격을 지불해야만 읽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난 이제 상담도 책을 읽은 고객만 상대로 합니다. 난 도대체 그들이 뭘보고 어떤이야기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다른 온라인카페도 가입했습니다. 학원강사들이 모여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꾸준히 연구했습니다. 그곳에 올라오는 글들은 다 공유하든 안하든 별다른 가치가 없는 글이었습니다. 강사들이 모여 신세한탄을 하는글, 업체에서 강사를 구인하는글, 학원매장 및 집기를 판매하는글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무료일수밖에 없습니다. 수다방일뿐입니다. 계속해서 그런 온라인 카페에만 머물러 신세 한탄만 할것입니까? 월급을 올려주지 않는 학원 원장 뒷담화, 급여가 적혀있지 않아 불쾌한 시급 공고만 보며 시간을 보낼것입니까? 당신은 1인학원의 길을 깨달았습니까? 대부분 1인학원이라고 하면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원장이 되고 그아래 강사들을 고용한 중개업만 생각합니다. 그래서 돈이 많이 들고 힘들다는 생각으로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것입니다. 

내가 말하는 1인학원 연구소는 다릅니다.

당신이 지금 강사라면 당신의 전공과목이 있을것입니다. 그전공 과목을 당신만의 스타일로 제품화 하는것이 첫째입니다. 당신이 가전것을 고객이 알아야 책 한권, CD한장이라도 구매하지 않겠습니까? 이게 시작입니다. 가장쉽지만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늘다른 누간가가 이미 만들어 놓은 교재로만 수십년을 가르쳐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길이 1인학원의 시작입니다. 그렇게 시작해서 제품을 만들다 보면 깨닫게 됩니다. 나만의 원리, 나만의 노하우가 터져나옵니다. 내가 가진 원리를 기반으로 매주 세미나를 열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업은 당신이 가장 잘하는 재능 과목으로 시작하고 끝내도록합니다. 추가 강사를 모집하는것은 확장되었을때 선택할일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그걸 모르는 수많은 보습학원들이 강사고용하랴 학생유치하랴 이도 저도 하지 못해 문을 닫고 있습니다.

당신에겐 당신의 책이 있습니까? 난 내책과 교재부터 써냈습니다.

내겐 내 교재가 있습니다. 내가 만든 출판사에서 출시하는 교재가 있습니다. 오디오북도 있습니다.그래서 난 강의를 자동화해놓고 마케팅과 세일즈를 하며 매일 쌓아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내것을 갖진 못했습니다. 다른교수, 강사가 쓴 책으로 수업했습니다. 꼭가르치다 보면 마음에 안드는 부부느 설명이 어려운 부분 틀리게 나온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럼 그때마다 열정 넘쳤던 나는 다른 프린트물을 꼭 챙겨갔습니다. 당신도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봤다면 한번쯤 경험해봤을것입니다. 난 대학원을 졸업하고 러시아어 강의를 할때 이런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이전시와 학원에 비치되어 있는 기본 교재가 있었고 그중에서 선택해야 했습니다. 처음엔 별로 대수롭지 않게 선택했습니다. 그안에 있는 내용으로 진도만 나가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자 강의를 들어갈때마다 내마음이 답답해졌습니다. 왜그런지 스스로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주어진 책으로는 강의를 할때마다 막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렇게 막히는 부분을 내가 일일히 부교재와 프린트를 만들어 강의에서 나눠주었습니다. 아예 파일을 저장해 놓고 같은 진도의 수업을 나갈때마다 출력했습니다. 학생들은 프린트를 보고 수업시간 동안은 이해했다는표정이었지만, 다음시간에 올때마다 프린트가 사라지거나 머릿속에서 지난주 수업내용은 사라진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내가 강사마인드에 머물렀다면 '그러려니' 하고 포기했을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이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똑같은 강사료를 받는데 시간만 채워주면 되지 왜 그리 고생을 하냐고 하는사람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