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회사일을 잘하기 위해 개인생활을 접었습니다.

 

조기출근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고, 야근때문에 정말 배우고싶은 운동도 강의도 취소했습니다.

이쯤에서 나는 끔찍한 진실을 말해주겠습니다. 당신이 배운 그모든것은 당신회사의 위상을 높여주는데 기여했습니다. 당신이 사장이 아닌 이상 항상 당신 위엔 누군가 있습니다. 그사람은 고스펙의 당신이 자신의 지시를 따르기에 속으로 굉장히 기뻐하고 있습니다. 겉으로 티를 내지 않을뿐입니다. 나역시 번역사로도, 통역사로도, 강사로도 일해왔습니다. 그리고 몸소체험 했습니다. 좋은 회사의 명함도 내가 거기서 노동을 할때가 전부라는것을 깨우쳤습니다. 내가 통역을 잘하면 고객은 회사를 칭찬했습니다. 내가 강의를 잘하면 에이전시의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나는 더이상 이용당하기 싫었습니다. 그래서 천재작가, 천재강연가,천재사업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에게 직접 나를 홍보했습니다. 내이력이 담긴 명함을 제작해 나눠주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어 커뮤니티를 형성했습니다. 천재작가가 된 지금은 명함이 필요없습니다. 나의 책이 곧 명함이기 때문입니다. 내책은 방방곡곡 전세계로 뻗어나가 나를 보여줍니다. 나의얼굴을 보여주고 나의 생각을 보여줍니다. 나라는 존재자체가 1인기업회장이기에 명함이 없이도 충분히 대접받습니다.  

천재작가는 자신의 이야기로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주는 깨달음이 넘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좋은 회사에 다니기때문에 그것만으로도 행복합니까? 기억하십시오 당신회사에 대해 아무리 열정적으로 이야기 하더라도 그것은 당신의 일이나 커리어와 상관이 없습니다. 회사를 그만두었을때, 혹은 회사에서 쫒겨났을때 당신은 어떤사람으로 남아있고 싶습니까? 현상태를 유지한다면 어떤사람으로 남아있을수 있습니까?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슬픔과 어려움중 죽음 이외의 것은 모두 가벼운 상처라고 할수있다.'더이상 가벼운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은 당신의 인생을 재설계하기 딱좋은 시간입니다.

나의상상은 나의 1인회사에서 다이뤄진다.

당신은 상상을 자주합니까? 나는 상상을 무척 좋아합니다. 어렸을적에도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것이 취미였습니다. 주말이면 집에서 나만 빼고 모두 낮잠을 잤습니다. 나는 책상에 앉아 인형놀이를 하며 저녁식사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인형놀이를 할때도 혼자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엄마아빠놀이를 할때도 역할 설정하는것을 즐겼습니다. 그러나 커가면서 입시에 시달리며 상상력을 줄었습니다. 내가 해야할일은 수능시험을 잘보는것이었습니다. 점점현실에 나를 맞춰가야했습니다. 현실이라는 S사이즈옷에 XL사이즈인 내꿈을 구겨 넣었습니다. 당연히 실패했습니다. 당신은 현실에 만족합니까? 난 직장인일때 현실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월급이 불만이었습니다. 일방적인 업무지시도 불쾌했습니다. 뒷담화와 숙취뿐인 술자리도 질렸습니다. 그렇게 난 프리랜서로 독립했습니다. 프리랜서로 나온지 1년차에는 다 좋았습니다. 내발로 뛰어서 성과를 냈습니다. 내 지식을 나눠주는 출장 강의도 즐거웠습니다. 다양한 회사의 다양한 직군 사람들과 친분이 생기는것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천재작가, 1인기업가의 길을 열기 시작하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내발로  뛰었기에 내가 사업가인줄 알았습니다. 다른사람들이 내 가치를 높게 사서 나에게 좋은 대접을 해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에게는 발전이 없었습니다. 기업체 수업을 가면 그흔한 마커펜, 지우개 하나 없는곳이 많았습니다. 사무실에 널리고 널린 컴퓨터 한대도 준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가끔은 강의실이 수리중이라 학습자들과 우왕좌왕한적도 있습니다. 자료를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도 모두 내가 준비하고 처리 했습니다. 학습자가 뒤떨어지면 보충과 연습문제를 제작했습니다. 에이전시에선 그것을 알지도 못했고 알려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들은 중개인일뿐이었습니다. 오픈하는날에만 반짝 얼굴을 비춥니다. 그리고 마지막날 나타나거나 영영 나타나지 않습니다. 통장에  돈만 넣어주면 그만이라는 식이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인사담당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눌수도 없었습니다. 나는 그때서야 눈을 떳습니다.